코로나가 일상이 된지 3년이 너머 이제 4년이 되었습니다. 2023년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이 시간에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을 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진 이후 코로나 약처방과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코로나 약처방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약처방
코로나 먹는 치료제, 코로나 먹는약으로 알려진 팍스로비드와 라게브리오가 처음 나왔을때 많은 분들이 코로나가 이제 먹는 약으로 해결되겠구나 생각했던 적이 있었을겁니다. 다만, 코로나 약처방 가운데 먹는 치료제, 먹는 약은 그동안 60세 이상,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확진자에게만 처방되었습니다.
코로나 비대면 약처방
코로나 먹는약 치료제인 라게브리오와 팍스로비드가 아닌, 대부분의 심하지 않은 경증 코로나 확진자는 대증치료(환자의 증세에 따라 대응하는 치료)를 위해 해열, 소염진통제, 기침가래약 등 코로나 약처방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약처방 하는 법
코로나 약처방을 하려면 진료를 봐야하는데 확진된 상황이라 대면진료는 어렵죠. 그렇기에 비대면 진료를 볼 수 있는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알림>심평정보통) 및 생활안전지도 앱,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으로 검색을 합니다.
코로나 약처방 약국
코로나 비대면 진료병원, 전화상담진료병원을 통해 전화 및 비대면 진료를 보았다면, 진료를 본 병원을 통해 약국을 안내 받아 대리인이 수령할 수도 있으며, 배달을 통해서 약을 전달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배달비용을 따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약처방 대면진료
비대면으로 코로나 진료, 코로나 약처방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으며, 현재는 코로나 치료를 위한 대면 진료 및 처방약 수령을 위한 외출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약처방 무료
코로나 확진 후 코로나 증상으로 인해 진료를 보거나 약처방을 받았다면 치료를 위한 비용은 국가가 지급하기 때문에 무료인데요. 혹시라도 치료비나 처방약 조제비를 냈다면 관할 보건소, 정부24 보조금24를 통해서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약처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