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격리 해제 후 전파 양성에 대해, 독감과 재유행하는 코로나로 인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양성 전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후 전파
코로나 격리 해제는 코로나 확진자가 격리 이후에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되어 격리가 종료되는 것을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전파의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낮다고 합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후 양성반응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양성 반응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활동성이 낮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찌꺼기가 남아 검출되기에 코로나 격리 해제 이후에도 양성 반응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후 양성이 나온다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소독
코로나 격리해제 후 양성이 나오지만, 전파 가능성은 낮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 다만, 코로나 격리해제 후 소독은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개개인의 면역력은 다르기 때문에, 코로나 격리해제 후 재감염의 가능성 그리고 함께 생활하는 밀접 접촉자 가운데 영유아동과 고령층 등 면역저하자와 기저질환자가 있다면 감염의 가능성이 없다고 볼 순 없기 때문이죠.
코로나 격리 해제 후 기침 병원 검사
격리 이후에도 기침이나 발열감 등 코로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길 권합니다.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재감염 사례가 있기 때문인데요. 증상이 있다면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자가키트로 검사하기 보다는 병원을 가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아보길 바랍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후 전파 양성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격리해제 후 전파 코로나 격리해제 후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