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위한 주거 안정 모기지 상품 가운데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이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과 무주택, 자산 조건만 된다면 받을 수 있는 정책 상품이라 전세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상품인데요. 오늘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의 개인상품 중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주택도시기금의 상품입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특징
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임차 전용면적 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및 채권양도협약기관 소유의 기숙사(호수가 구분되어 있고 전입신고가 가능한 경우에 한함) 그리고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주택이라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만25세미만 단독세대주인 경우 60㎡ 이하 주택만 가능하며, 쉐어하우스(채권양도협약기관 소유주택에 한함)에 입주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은 없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과 차이점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먼저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과 큰 차이점이 나이 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신혼부부 전세 자금 대출과 다르게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세대주가 대출접수일 기준 현재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만 신청 가능합니다.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의 차이
기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의 차이점 또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전세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기에 나이 제한이 있다는 점 또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과 같이 차이점이며,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와 한도는 연 1.8%~2.4%, 수도권 1.2억원, 수도권 외 0.8억원 이내인 반면, 청년 전용 전세자금 대출은 연 1.5%~2.1% 금리로, 최대 2억원 이내(임차보증금의 80% 이내)라는 점이 차이입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후기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까지 개인의 상환 방식이나 취급하려는 전세 자금 대출 규모, 연이율에 따라서 어떤 자금을 선택하는게 유리할지는 이 글을 읽으시는 각자의 사정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다만, 만 19세~만 34세 이하이면서 소득, 재산 및 취급 조건이 충족된다면 전세로 이사 할 때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청년버팀목전세대출 |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