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터지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과거의 호황을 누리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다만, 경제를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의 힘을 등 뒤에서 밀어주면 다시 재개하는데 도움이 될텐데요.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그러한 의도와 일맥상통한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알아봅시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방역 조치로 피해를 본 소기업 소상공인 등에게 최대 2,000만원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은 신용점수 기준 745점~919점 사이 사업주를 대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중신용자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를 위한 정책과 함께, 고신용자를 타겟으로 하는 특례보증도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은 기존 시중은행과 일부 지방은행에서 신청 접수가 가능했습니다. 최근에는 케이뱅크와 토스뱅크를 통해서도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비대면 신청
신용보증재단은 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해서 각 지역 신용보증재단을 대리해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NH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를 통해서 은행 모바일 앱(App)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지역 신보나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특례보증이 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가오는 2023년 토끼의 해에는 모두에게 웃음꽃이 활짝 피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